본문 바로가기

음악

{비엘비문화살롱}탄츠테아트르 장르의 피나 바우쉬와 작곡가 헨리 퍼셀(Tanztheater, Pina Bausch, Henry Purcel



https://blog.naver.com/soosunwhoa5/222076366340

새로운 춤의 언어, 탄츠테아트르 "피나바우쉬(Pina Bausch)"

​​탄츠테아트르(무용극, 극무용)'탄츠테아트르'라는 명칭은 춤에, 말, 노래, 구호, 전통적인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oosunwhoa5/222078402665

"피나 바우쉬(Pina Busch)"가 남긴 유산

​​​​​​피나(Pina)는 현대 무용 안무가인 피나 바우쉬(Pina Bausch)를 소재로 한 2011년 독일의 3...

blog.naver.com






카페 뮐러 (Café Müller)



카페 뮐러(Café Müller)피나 바우쉬(Pina Bausch)헨리 퍼셀(Henry Purcell)의 음악에 맞춰 안무를 만든 춤이다. 피나 바우쉬는 자신의 무용단인 탄츠테아트르 부퍼탈(Tanztheater Wuppertal)을 위해 카페 뮐러를 만들고 공연했다. 이 춤은 제2차 세계 대전 시기와 그 직후에 독일의 그녀의 아버지가 자신의 카페(café)에서 일하는 모습을 지켜봤던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바탕으로 했다.

춤 전반에 걸쳐 조작과 의존이라는 주제가 존재하는데, 이는 강렬한 반복과 다양한 인식의 상태에서 무대에서 서로를 안전하게 지켜나갈 무용수들 간의 신뢰에서 실현된다. 댄서들은 눈을 감고 춤을 추면서 무대 위를 걷기 위해 서로에게 의지해야 한다. 이는 무대에서 공유되는 신뢰의 강한 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Dwbz7ApJ4

카페 뮐러, 피나 바우쉬 (PINA BAUSCH - CAFÉ MÜLLER -- 1978)











헨리 퍼셀(Henry Purcell)

헨리 퍼셀(Henry Purcell)은 영국의 작곡가였다. 비록 그것이 이탈리아와 프랑스 양식의 요소들을 포함시켰지만, 퍼셀의 음악은 영국 특유의 바로크 음악 형태였다.

바로크(Baroque)
바로크는 17세기 초부터 1740년대까지 유럽에서 번성했던 건축, 음악, 무용, 회화, 조각 등의 예술 양식이다.
바로크는 "불규칙적으로 형성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영어로 오게 됐다. 처음에는 프랑스어로 된 이 단어는 주로 진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결국, 그것은 곡선을 이루는 선과 금박, 금을 특징으로 하는 사치스러운 예술 스타일을 묘사하게 되었다.

퍼셀의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는 그의 오페라 디도와 아이네이아스(Dido and Aeneas, 1688), 그의 반-오페라 디오클레시안(Dioclesian, 1690), 아서왕(King Arthur, 1691), 요정 여왕(The Fairy-Queen, 1692), 아센즈의 타이몬(Timon of Athens, 1695), 찬미(Hail)가 있다.










디도와 아이네이아스, Dido and Aeneas by Rutilio Manetti, November 1st, 2017.




그의 작품 중 디도와 아이네이아스라는 작품을 한 번 감상해 볼까요?

헨리 퍼셀의 '디도와 아이네이아스'는 카르타고의 여왕 디도와 트로이의 왕자 아이네이아스의 이야기를 기록한다. 버질(Virgil)의 서사시 '아네이드(The Aeneid)'의 4권을 바탕으로 한 퍼셀의 오페라는 그의 첫 번째이자 유일한 모두 노래로 이루어진 작품이다.




오페라 디도와 아이네이아스의 줄거리

미망인인 카르타고(Carthage) 여왕 디도(Dido)는 새로운 트로이(Troy)를 건국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가는 길에 난파된 트로이 왕자 아이네이아스(Aeneas)를 대접한다. 디도와 아이네이아스는 사랑에 빠졌다. 마녀들은 디도의 파멸을 꾀한다. 그 둘이 사냥을 떠날 때 그 일행들이 마을로 서둘러 돌아오게 하기 위해 마법사는 폭풍을 일으킨다. 폭풍이 일어나자 일행들은 서둘러 마을로 돌아가고, 머큐리(Mercury)로 변장한 마법사는 아이네이아스에게 디도를 떠나 이탈리아로 항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이네아스와 그의 선원들은 떠날 준비를 하고 마녀들의 기뻐한다. 아이네이아스는 디도와 헤어 지고 디도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카르타고 여왕이 마지막 아리아를 부르면서 '디도의 한탄'으로도 알려진 '내가 지구에 누워 있을 때'를 부른다. 그런 다음 합창단과 오케스트라는 디도가 죽고 나면 "큐피드는 그녀의 무덤에 장미를 뿌려라, 그녀의 마음처럼 연약하고 부드러운"이라고 명령함으로써 오페라를 마무리 짓는다. 그녀의 죽음을 큐피드(cupids)들이 애석해 한다.





디도의 마지막 아리아.


아리아: 오페라에서 다른 악기 연주나 오케스트라 없이/함께 혼자 부르는 노래(독창)




내가 땅 속에 묻힐 때(When I am laind in earth)

내가 죽어 땅 속에 묻힐 때 내 잘못이 너의 가슴에 한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나를 기억해다오, 기억해다오. 그러나, 아! 나의 운명만은 잊어다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4&v=jOIAi2XwuWo&feature=emb_logo

Jessye Norman - A Portrait - When I Am Laid In Earth

.

비엘비는
Better Life for you with BLBee~!!
moving for fun~!!
댄스핏 &헬스 케어
즐겁게 신체의 건강함을 만들며 문화활동,언어교환,북클럽,여행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비엘비 #BLBee  #댄스핏 #헬스케어 #커뮤니티
#BetterLife #BeautifulLife #건강한삶 #즐거운인생

https://cafe.naver.com/shinandkim1976

부산 비엘비 랩 [ 댄스 핏 & 헬스... : 네이버 카페

부산 해운대 좌동 1431 IS프라자 2층 250평 규모의 비엘비 랩은 댄스핏 & 헬스케어 전문 랩입니다.

cafe.naver.com






☘ 번역과 의역에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

Wikipedia
Classicfm
Naxos
Fineartamerica